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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Panel을 상태별 화면으로 사용할것이므로 JPanel을 상속받는 클래스를 생성하자
import java.awt.Graphics; import java.awt.Image; import java.awt.Toolkit; import javax.swing.JPanel; //Panel단위로 화면이동을 하기위해 각화면은 Panel을 //상속받아 클래스를 작성한다 public class IntroPanel extends JPanel{ Image intro_image; public IntroPanel() { //기본툴킷 클래스로부터 getImage메소드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불러온다 intro_image = Toolkit.getDefaultToolkit().getImage("intro_image.jpg"); } //패널의 paint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하여 그려줌 //메소드가 실행될때 Graphics타입의 g를 인자로 받는다 //g를 이용하여 패널에 그려준다. @Override 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 //이미지를 그려준다. 이미지객체,시작x,시작y,가로,세로,보여줄 옵저버; g.drawImage(intro_image,0,0,390,370,this); } }이 클래스 하나가 인트로 화면을 나타낸다.
getImage 메소드의 파라미터로는 미리준비한 이미지를 프로젝트에 넣고
그 이미지의 이름을 넣어주면된다.
이제 JFrame의 ContentPane을 가져와서 이 JPanel 화면을 붙여보자.
//인트로 패널을 추가 this.getContentPane().add(new IntroPanel());
앞에 매인코드에 위에 코드를 추가한다
--실행--
이제 게임시작을 위해 글자를 삽입해보자
IntroPanel클래스의 paint메소드 g.drawImage 메소드 바로 밑에 다음 코드를 추가한다.
//g객체에 폰트스타일을 바꾸어준다. 이코드에서는 굵은글씨에 30포인트 g.setFont(new Font("myFont",Font.BOLD ,30)); //폰트색을 빨강으로 변경 g.setColor(Color.red); //문자열 삽입!! g.drawString("카드 게임", 120, 100); //폰트변경후 문자열 삽입. g.setFont(new Font("secondFont",Font.ITALIC,20)); g.setColor(Color.black); g.drawString("GameStart",130,250); g.drawString("Quit",130,300);
--결과-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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